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5월 20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열 여덟 번째 생일 파티가 진행 중인 블루밍 포레스트에서 신나는댄스파티가 개최됩니다. 정령들과 함께 무대에 모여 축제를 즐겨보세요.이외에도 토론게시판, 1:1 문의 등을 통해 전달해 주신 개선 사항 및 오류 사항을 반영하였습니다.
목차
■ 이벤트
- 블루밍 댄스파티
■ 개선 사항
- 스킬
- 보스 몬스터
- 어빌리티
- 기타
■ 오류 수정
- 스킬
- 보스 몬스터
- 몬스터
- 퀘스트
- 맵
- 아이템
- UI
- 기타
블루밍 댄스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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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그만 정령이 용사님들을 위해신나는 댄스파티를 준비했습니다!
다 같이 무대에 모여서 자신의춤 실력을 뽐내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 [블루밍] 꽃이 피어나는 숲 <블루밍 포레스트>’ 퀘스트를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5월 20일(목) 점검 후 ~ 2021년 6월 16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오전 10시 ~ 오후 11시 45분 사이 매시 15분, 45분에 머리 위로 날아오는 초대장을 통해 입장.
■ 진행 방식
- 게임이 시작되면 NPC 조그만정령이 춤 동작을 선보입니다.
- 춤은 총 4개의 동작으로구성되며, 각각 오른쪽, 왼쪽, 위쪽, 아래쪽 방향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 조그만 정령의 춤 동작을 기억한 뒤, 제한 시간 내에 올바른 방향키를 입력해주세요.
- 정답을 맞춘 용사님들은 블루밍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블루밍 댄스파티는 총 10 스테이지로구성되어 있으며 조그만 정령이 추는 춤 동작의 개수도 점점 늘어납니다.
- 5, 10 스테이지는 보너스 스테이지로 방향키를자유롭게 연타하여 블루밍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블루밍 코인 일일 제한량을 모두 획득한 경우 게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블루밍포인트는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참여 보상
- 각 스테이지별로 블루밍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너스 스테이지에서는 한 방향키를 입력할 때마다 50 블루밍 포인트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2 스테이지 : 300 블루밍 포인트
· 3~4 스테이지 : 500 블루밍 포인트
· 5 스테이지 (보너스 스테이지) : 최대 2000 블루밍 포인트
· 6~7 스테이지 : 1000 블루밍 포인트
· 8~9 스테이지 : 1500 블루밍 포인트
· 10 스테이지 (보너스 스테이지) : 최대 2000 블루밍 포인트
스킬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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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직업 스킬에 공격 속도가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거나 기존 기능이 증가됩니다.
- 히어로 : 웨폰 마스터리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팔라딘 : 웨폰 마스터리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모험가 마법사 : MP 증가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모험가 궁수 : 아처 마스터리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캐논슈터 : 벅 샷에 공격 속도 1단계가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북 오브 파이어가 공격 속도 1단계 증가에서 2단계 증가로 변경되고 주문 연마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루미너스 : 스펠 마스터리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엔젤릭 버스터 : 리리컬 크로스가 공격 속도 1단계 증가에서 2단계 증가로 변경됩니다.
- 키네시스 : 순수한 힘에 공격 속도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숙련도의 최대치가 95%에서 99%로 증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기존에는 키네시스만 최대치가 99%로 적용되었고 다른 직업은 95%로 제한되고 있었습니다. 컴뱃 오더스 등으로 엑스퍼트류 스킬의 스킬 레벨이 증가했을 때 최대 제한으로 인해 숙련도가 증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최대 제한을 증가시켰습니다. |
■ 보우마스터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보우 부스터가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고 스킬 이름이 보우 액셀레이션으로 변경되며 민첩(DEX)이 마스터 기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잔영의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액티브 효과의 데미지가25레벨 기준 800%에서 1200%로 증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잔영의 시는 재사용 대기시간 중 적용되는 패시브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30초마다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기 때문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늘려 이를 완화하고자 합니다. |
■ 바이퍼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사망 후 부활 시 버프 프리저를 사용하지 않아도 에너지가 유지되게 됩니다.
■ 소울마스터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엘리시온의 지속 시간이 30초에서40초로 증가되고 지속 중 크로스 더 스틱스가 MP를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 소울 이클립스의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40초로 증가됩니다.
■ 윈드브레이커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핀포인트 피어스의 디버프 지속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팬텀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케인 부스터가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고 스킬 이름이 케인 액셀레이션으로 변경되며 행운(LUK)이 마스터 기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스포츈 프로텍션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고 속성 내성, 상태이상 내성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각각 40%, 40에서 45%, 45로증가됩니다
- 프레이 오브 아리아의 데미지 증가 효과와 방어율 무시가 패시브 효과로 변경됩니다.
- 미스포츈 프로텍션-이뮤너티 인핸스,미스포츈 프로텍션-맥스 하트 포인트, 미스포츈프로텍션-맥스 매직 포인트가 삭제되고 신규 하이퍼 패시브 스킬이 추가되며 삭제된 스킬에 투자했던 하이퍼 SP는 반환됩니다.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리인포스 : 훔친 공격 스킬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퍼시스트 : 훔친 버프 스킬에 추가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신규 스킬입니다.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인핸스 : 스틸 스킬로 훔칠 수 있는 4차 스킬 슬롯을 1칸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블랙잭 사용 시 던지는 카드가 25레벨 기준 1장에서 3장으로, 튕길때의 데미지가 800%에서 1200%로, 봉인이 풀릴 때의 데미지가 1200%에서 1600%로 증가되고 튕기는 횟수가 20회에서 카드별 6회로, 카드의 이동 속도가 감소됩니다.
- 블랙잭 사용 후 카드 3장이 모두 남아있을 때 스킬을 재사용하면 팬텀전방의 적 중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에게 3장의 카드가모두 날아가 소멸하며, 힘을 해방해 일정 시간 강력한 공격을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각 카드의 봉인 풀리는 공격을 포함한 남은 공격 횟수에 비례해 공격 발동 횟수가 증가됩니다. 시전 시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면 카드를 던진 즉시 해방 공격이 발동하게 됩니다. 기존의 스킬 재사용 시 봉인이 즉시 풀리는 기능은 해방으로 대체됩니다.
개발자 의견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로 보통 버프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해야 하는 버프 개수가 많아 전용 버프 중 일부를 패시브화 시켜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또한 블랙잭의 효용성을 조금 더 높이기 위해 카드 개수를 늘리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 루미너스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다크 크레센도의 버프 지속시간이 12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신규 4차 스킬 ‘운명의갈림길’이 추가됩니다. 빛의 길과 어둠의 길 중 어떤 운명을걸어갈지 다시 선택하여 관련 스킬을 변경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단,스토리는 변경되지 않고 최초 선택에 따라 진행되고 마을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SP를 소모하지않습니다.
개발자 의견 : 다크 크레센도 변경 이후 특정 컨텐츠에서 기존과 다른 패턴을 보이는 경우가 있어 지속시간을 조금 더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캐릭터 생성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등장하는 빛과 어둠의 선택지가 성장을 충분히 한 후에도 성능에 많은 영향을 주지 않도록 신규 스킬을 추가하여 보완하려고 합니다. |
■ 데몬 슬레이어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데빌 크라이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3% 감소됩니다.
■ 카인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포제션 및 포제션 II 로 일정 시간마다 생성되는 멜리스가 기존 대비 10 증가됩니다.
- 스니키 스나이핑, [발현/처형] 스니키 스나이핑의 최초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1% 증가됩니다.
- 그립 오브 애거니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5초로, MP 소모량이 1000에서 600으로, 수확할 수 있는 최대 단말마가 15개에서 5개로, 최대지속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90초로 감소되고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50%에서 1200%로 증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그립 오브 애거니의 지속시간 및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전투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조정했습니다. |
■ 제로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디바인 포스, 디바인 스위프트에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게 됩니다.
- 크리티컬 바인드가 일반 몬스터를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지 않게 되나 크리티컬 바인드로 행동 불가 상태가 되지않는 몬스터에게는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고 해당 디버프가 부여된 대상에게는 행동 불가 상태가 된 몬스터처럼 알파의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가증가하게 됩니다. 디버프 부여는 행동 불가 상태와 같은 저항 시간을 가집니다.
개발자 의견 : 일반 몬스터 다수를 공격할 경우 행동 불가 상태이상 저항 메시지가 연속해서 출력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었고 행동 불가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 적을 상대로는 크리티컬 바인드의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일반 몬스터를 행동 불가 상태이상으로 만들 이득이 크지 않아 보스 몬스터만 해당되게 수정하고 행동 불가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 적은 대신 디버프를 부여하여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될 수 있게 하여 불편함을 줄이고자 합니다. |
보스 몬스터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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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 몬스터 공용 퇴장 포탈이공격 패턴을 가리지 않도록 반투명하게 변경됩니다.
■ '손상된 블랙 하트', ‘앱솔랩스 에센스’, ‘아케인셰이드 에센스’가 드롭될 때 큰 아이콘으로 보이게 됩니다.
■ [색약지원] 피에르(노멀, 카오스)의 모자에 서로 다른 문양이 추가되어 더 잘 구별할 수 있게 됩니다.
- 보라색 피에르, 파란색 피에르의 모자 문양 패턴이 기존과 다르게 변경됩니다.
- 피에르의 소울 아이콘, 카오스 피에르의 클리어 초기화 티켓의 아이콘이변경된 모자 문양에 맞추어 변경됩니다.
- 피에르의 소울 스킬 ‘깜짝 피에르’,‘피에르의 모자 선물’ 스킬의 아이콘과 이펙트가 변경된 모자 문양에 맞추어 변경됩니다.
■ 자쿰(이지, 노멀, 카오스), 반반(노멀, 카오스), 벨룸(노멀, 카오스)의 부활 로직이 재입장하지 않고 바로 부활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반반(카오스)에서 캐릭터가사망 후 부활할 때 시공간 붕괴 패턴이 발동하면 반반이 무적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개발자 의견 : 재입장 로직으로 인해 1인 플레이 시 지속 패턴 중 사망 후 부활하면 지속 중이던 패턴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 같이 시전하지 않는 패턴 2개를 동시에 시전하는 현상 등을 수정하기 위해 부활 로직이 변경됩니다. |
■ 루시드(이지, 노멀)에서 악몽의골렘, 악몽의 독버섯이 고정 데미지를 받는 방식에서 일반적인 HP를가지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루시드의 폭탄 패턴의 난이도가완화됩니다.
- 루시드가 모든 캐릭터에게 폭탄 디버프를 시전하게 되고 자신의 폭탄 및 남은 폭발 시간만 볼 수 있게 됩니다.
- 폭발 시 주변에 파티원이 있다면 데미지를 나눠 받지 않고 파티원 수에 비례해 자신이 받는 데미지가 감소하게 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최대 체력의 199%에서 180%로 감소됩니다.
- 패턴 발동 시 맵의 특정 영역에 루시드의 추억이 담긴 꿈이 등장하고 폭발 시 해당 꿈 근처에 있으면 파티원 1명이 옆에 있는 것과 같은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근처에 파티원이 1명이라도 있다면 꿈에 의한 데미지 감소 효과는없습니다.
- 폭발해도 다른 캐릭터에게 폭탄이 전염되지 않게 됩니다.
개발자 의견 : 남은 시간 및 파티원과의 거리를 좀 더 정확하게 적용하여 불편함을 줄이고 1인 플레이 시에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는 패턴으로 수정하려고 합니다. |
■ 제네시스 무기 해방 퀘스트의 난이도가완화됩니다.
- 윌, 루시드, 진 힐라격파 도전 시 같은 해방 임무 수행 중이고 아직 격파하지 않는 2인 이하의 파티로 임무에 도전할 수있게 되고 2인 파티라면 최종 데미지가 50% 감소되는 추가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개발자 의견 : 제네시스 무기 해방 퀘스트는 최고 난이도를 가지게 하기 위해 1인 플레이 형태로 설계되었습니다. 다만 보스 몬스터 패턴에 따라 1인 플레이 시 상대적인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어 한정된 조건에서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여 난이도를 완화하려고 합니다. 파티 플레이 가능 조건으로 같은 단계의 임무를 진행 중인 파티원과만 진행할 수 있고 파티 플레이 시 최종 데미지를 감소하게 하여 급격한 난이도 변화를 방지하려고 합니다. |
어빌리티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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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빌리티 등급 상승 난이도가 완화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 시 어빌리티 등급이 하락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어빌리티 등급이 하락하지 않도록 변경됨에 따라 어빌리티 등급만을 고정 후 재설정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 시 에픽 등급에서 유니크 등급으로 상승할 확률이 1%에서 2%로 변경됩니다.
※ 어빌리티 옵션 등급이 설정되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첫 번째 옵션은 어빌리티 등급과 동일하게 설정되며, 두 번째와 세번째 옵션은 어빌리티 등급에 따라 정해진 확률로 설정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 비용이 아래와같이 변경됩니다.
- 에픽 등급에서 옵션 고정을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어빌리티 등급 | 재설정 비용 | 옵션 1개 고정 시 재설정 비용 |
옵션 2개 고정 시 재설정 비용 |
레어 | 100 | 옵션 고정 불가(변경 없음) | 옵션 고정 불가 (변경 없음) |
에픽 | 200 | 옵션 고정 불가 | 옵션 고정 불가 |
유니크 | 1,500 | 3,000 | 5,500 |
레전드리 | 8,000 | 11,000 | 16,000 |
개발자 의견 : 어빌리티 시스템의 난이도를 단계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며, 우선 등급 상승의 난이도를 완화하고 편차를 줄이려고 합니다. 어빌리티 재설정 시 더 이상 등급이 하락하지 않고 옵션 고정 후 재설정에 필요한 비용도 전반적으로 낮아집니다. 이로 인해 레어 등급에서 레전드리 등급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명성치 기대값은 약 15% 감소하였습니다. |
기타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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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지스탕스 캐릭터 생성창 일러스트중 블래스터의 이미지가 일부 수정됩니다.
■ 제논, 제로의 캐릭터 생성창 일러스트에 스파인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아이템 강화 UI 개선
- 착용중인 펜던트를 강화할 때 다른 슬롯의 펜던트와 비교하여 공격력증가량이 표시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착용 불가능한 장비는 공격력 증가량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아이템 강화 중에는 장비 아이템을 장착 및 해제할 수 없게 수정됩니다.
- 아이템 강화 중에는 인벤토리 내 아이템의 위치를 이동하거나 아이템정렬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개발자 의견 : 강화 중 장비의 위치가 변경되어 실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강화 중에는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는 행동이 적용되지 않게 수정하려고 합니다. |
■ 위시 코인 획득 로직이 개선됩니다.
- 펫이 위시 코인을 정상적으로 주울 수 있게 됩니다.
- 위시 코인이 드롭 될 때 큰 아이콘으로 보이게 됩니다.
- 위시 코인 주간 획득량 400개를 모두 달성한 경우 등 추가적인 위시코인 적립이 불가한 상황을 설명하는 메세지가 화면에 출력됩니다.
■ 만병통치약 아이템 설명에 해제가능한 상태이상 리스트가 추가됩니다.
■ 손재주 및 길드 스킬 ‘강화의 달인’ 설명에 해당 효과를 받지 않는 주문서 종류 리스트가추가됩니다.
■ 손재주 및 길드 스킬 ‘강화의 달인’ 효과를 받지 못하는 일부 펫 장비 주문서 아이템 설명에해당 설명 문구가 추가됩니다.
■ 캐시샵 헤어 쿠폰, 성형외과 쿠폰 미리보기에 현재 캐릭터 헤어, 성형 색상 미리보기가추가됩니다.
■ 하나의 슬롯에 소지할 수 있는레드 큐브 조각, 블랙 큐브 조각, 에디셔널 큐브 조각의수량이 9999개로 변경됩니다.
■ 시스템 옵션에 자신의 스킬로 HP를 소모했을 때도 펫 자동 물약을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이 추가되고 자동 물약 설정 최대치 표시가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100%에서 95%로 수정됩니다.
■ 메이플 유니온 UI에서 프리셋 편집중이 아니더라도 현재 적용중인 프리셋과 선택한 프리셋의 공격대원, 공격대 전투력을 비교하여 출력하도록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에서 전문기술 창을 열어둔상태로 입장을 시도하면 관련 창을 모두 닫고 다시 입장 시도하라는 안내가 출력되게 됩니다.
■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이벤트 시작 7일 전부터 이벤트 리스트에서 진행 기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스킬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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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스킬이 캐릭터가 보고 있는방향에 따라 공격 범위가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썬, 콜)의 프로즌 오브
- 시그너스 기사단의 시그너스 팔랑크스
- 에반의 다이브 오브 썬더
- 루미너스의 모닝 스타폴
■ 블링크 관련 오류가 수정됩니다.
- 스킬 액션 중 사용할 수 있는 현상
- 체공하는 스킬 취소 직후 블링크를 사용하여 체공하면 이동 속도가 바뀌는 현상
- 체공 중 변신 포션 등으로 변신해도 체공이 지속되는 현상
- 체공 중 일부 커맨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
■ 미하일의 로얄 가드, 아델의 다이크가 일부 패턴을 방어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르스의 광란 패턴
- 피에르의 떨어지는 모자 패턴
- 벨룸의 종유석 패턴
- 진 힐라의 영혼의 실 패턴
■ V매트릭스 분해 모드에서 코어를선택한 후 해당 코어를 다른 코어의 강화 재료로 사용하면 선택 목록에서 0레벨로 보이게 되는 현상이수정됩니다.
■ HP를 소모하는 버프 스킬을 펫 자동버프에 등록한 후 따라가기를 하면 버프는 적용되지 않으나 지속적으로 HP를 소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스킬이 저항시간인 적을 경직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의 스마이트
- 와일드헌터의 재규어 소울
■ 암흑 상태이상 중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가 많이 움직이는 스킬을 사용하면 스크린 이펙트가 흔들리는 현상 수정
- 베타 해상도에서 캐릭터의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무릉도장 연습용 뒷마당에서 소울웨폰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프 커넥트 사용 후 더블 점프를사용하여 벽에 부딪히면 발판에 착지할 때까지 스킬을 발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따라가기 중 체공 스킬을 사용할수 없게 됩니다.
■ 더 좋은 버프가 걸려있는 상태에서스킬 매크로에 쓸만한류 스킬 및 다른 스킬을 등록해서 사용했을 때 쓸만한류 스킬 다음 등록된 다른 스킬이 사용되게 됩니다.
■ 다크 사이트 도중 공격 스킬을사용하여 다크 사이트가 해제되는 순간 운석류 패턴에 피격되면 회피한 것처럼 보이나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되어 피해를 입지 않게 됩니다.
■ 은월과 제로가 재사용 대기시간중인 일부 스킬을 사용하면 어울리지 않는 효과음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월의 분혼 격참으로 분리된 영혼, 와일드헌터의 헌터의 부름으로 소환된 몬스터가 일부 컨텐츠에서 해치워야 하는 몬스터로 판정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 : 홀리 유니티
- 파티원과 결속한 후 해당 파티원이 사망하고 다른 파티원과 결속하면 사망한 파티원이 부활해도 다시 결속할 수 없는현상 수정
■ 다크나이트 : 다크니스 오라
- 매달려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어둠의 참격을 매달려서 사용하면 공격이 발동되지 않으나 스킬이 종료되는 현상 수정
■ 모험가 마법사 :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
- 스킬 설명 중 ‘무작위’를 ‘특정한’으로 변경
개발자 의견 : 1~4차 중 일부 스킬이 발동되고 저차수 스킬 보다 고차수 스킬의 발동 확률이 높아 각 스킬별로 확률이 다르므로 보다 명확한 표현으로 용어를 수정하였습니다. |
■ 비숍 : 어드밴스드 블레스
- 어드밴스드 블레스를 배운 후 블레스를 사용하면 어드밴스드 블레스가 발동되게 변경
■ 보우마스터, 신궁이 아처 마스터리를 배웠다면 화살이 없어도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 : 아처 마스터리
- 배우지 않았다면 리트리트 샷을 소울 애로우 지속 중이어도 화살 없이 사용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보우마스터 : 애로우 플래터
- 스킬 이펙트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듀얼블레이드 : 파이널 컷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최대 HP를 기준으로 소모한다는 스킬 설명 추가
■ 바이퍼 : 전함 노틸러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발동하는 추가타가 가끔 발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미하일 : 샤이닝 크로스-인스톨
- 플레임위자드의 버닝 리전 위치에 설치될 경우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소울마스터 : 크로스 더 스틱스
- 차지 시작 동작에서 가끔 적의 공격에 밀리는 현상 수정
■ 플레임위자드 : 스피릿 오브 플레임
- 소환한 상태에서 사망 후 버프프리저를 사용했을 때 방어율 무시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윈드브레이커
- 엎드린 상태에서 서리바람의 군무, 천공의 노래를 사용하면 일반 공격이발동되는 현상 수정
■ 나이트워커 : 쉐도우 스피어
- 이펙트가 가끔 지형 뒤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
■ 아란 : 아드레날린 부스트
- 배우지 않았을 때도 콤보가 1000이 되면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가사용 가능한 것을 알리는 스크린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 수정
■ 에반
- 전직 직후 미르의 모습이 바뀌지 않았을 때 전직한 차수의 스킬을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 수정
- 50레벨이 되었을 때 미르가 사라진 스킬인 서포트 점프 관련 설명을 하는 현상 수정
- 스킬이 강화 코어의 효과를 받을 때 스킬UI에서 스킬 레벨이 다른캐릭터와 달리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현상 수정
■ 메르세데스 : 스타일리쉬 무브
-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메르세데스 : 스피릿 이스케이프
- 돌진하는 스킬 사용 중 스피릿 이스케이프를 사용하면 돌진 스킬이 잠시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메르세데스 : 레전드리 스피어-리듀스 아머
- 방어율 감소량이 음수로 표기된 현상 수정
■ 메르세데스 : 실피디아
- 탑승 중 매달려서 일부 버프 스킬을 사용하면 어색한 액션을 하는 현상 수정
■ 팬텀 : 리턴 오브 팬텀
- 크리스탈 가든으로 이동한 후 마이스터빌로 다시 이동했다가 퇴장하면 기존에 있던 맵이 아닌 여섯갈래길로 이동하는현상 수정
■ 팬텀 : 팬텀 슈라우드
- 사용한 후 스킬이 종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채널을 이동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팬텀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Ⅳ
- 신궁의 피어싱을 사용했을 때 화살 조각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팬텀 : 템페스트 오브 카드
- 사용 중 전투 상태가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은월 : 분혼 격참
- 분리된 영혼이 원본 몬스터의 뒤로 출력되게 수정, 원본 몬스터가 특정액션을 했을 때 영혼이 다시 앞으로 보일 수 있음
■ 배틀메이지 : 텔레포트 Ver.2
- 위 방향으로 사용한 즉시 블링크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와일드헌터 : 재규어 라이딩
- 이동을 먼저하고 있는 상태에서 석궁 스킬을 사용하면 재규어 액션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와일드헌터 : 서먼 재규어
- 발판에 재규어를 소환한 후 해당 발판이 사라질 때 재규어가 소멸하지 않게 수정
- 재규어를 소환하거나 재규어 스킬 사용 시 가끔 같은 맵에 있는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클라이언트가 잠시 멈추는현상 수정
■ 와일드헌터 : 재규어 스톰
- 맵의 끝에서 끝방향을 보며 재규어 스톰을 커맨드로 사용하면 재규어가 소환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메카닉 : 메탈아머
- 히든 피스로 메탈아머의 색을 변경한 상태에서 일부 스토리 연출을 보면 변경한 색이 원래대로 돌아온 것처럼 보이는현상, 유니온 레이드에서 공격대원으로 배치되었을 때 기본 색상으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
- 메탈아머 : 탱크 상태에서 사망하면 다른 캐릭터에게 보이는 모습이달라지는 현상 수정
■ 카이저 : 파이널 피규레이션
- 좌우 방향의 피격 범위를 일반 상태와 비슷하게 변경
■ 카데나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강화 코어 20레벨 효과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충격파 및 마무리공격의 공격 가능 대상이 증가한다는 설명 추가
■ 카인 : 쉐도우 스텝
- 발동 즉시 운석류 패턴에 피격되었을 때 회피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카인 : 페이탈 블리츠
- 보스 시그너스의 다크 토네이도에 피격되었을 때 스킬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엔젤릭버스터 : 소울 컨트랙트
- 스킬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색상이 진해지는 현상 수정
■ 엔젤릭버스터 : 스포트라이트
- 버프가 수동으로 스킬을 종료했을 때 남은 지속시간 만큼 유지되는 현상 수정
■ 엔젤릭버스터 : 트리니티 퓨전
- 데미지 감소 버프가 어떠한 공격에도 밀리지 않는 기능의 지속시간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제로 : 연계 스킬
- 매우 빠르게 연계 스킬을 사용하면 래피드 타임이 가끔 적용되지 않는 현상, 일부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 완화
■ 제로 : 어드밴스드 롤링 커브, 어드밴스드 롤링 어썰터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적과의 거리에 따라 검기 발생 개수가 증가한다는 스킬 설명 추가
■ 제로 : 초월자 륀느의 기원
- 몬스터를 타격한 후 추가타가 발생할 때 몬스터가 사라진다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 수정
■ 제로 : 쉐도우 플래시
- 발판이 사라지는 것과 동시에 사용하면 성지가 사용했던 위치가 아닌 다른 위치에 생성되는 현상
- 발판에 성지를 생성한 후 발판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났을 때 해당 발판에서 성지를 생성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키네시스 : 싸이킥 그라운드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최초 설치 시 적을 당긴다는 설명 추가
■ 키네시스 : 에버싸이킥
- 유니온 레이드에서 스크린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 수정
■ 키네시스 :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 이동이 특정 조작을 하면 멈추는 현상 수정
■ 아델 : 레비테이션
- 사용 중 사망한 후 비숍의 리저렉션으로 부활하면 지속되는 현상 수정
■ 아델 : 블로섬
- 가끔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블로섬 중 스톰을 사용하면 블로섬 중인 에테르 소드는 소멸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일리움 : 리액션 스킬
- 어빌리티 등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었을 때 초기화 이전 발동한 리액션 스킬과 동시에 공격하고 이후 잠시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아크 : 어비스 차지드라이브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시전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리지 않는다는 설명 추가
■ 아크 : 황홀한 구속
- 사용한 후 맵을 이동하면 스킬 종료되게 수정
보스 몬스터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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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리트 보스
- 희귀한 보물 상자를 20레벨 이상 차이나는 맵에서도 2개 얻을 수 있는 현상 수정
-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불꽃늑대 소굴 혹은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을 다녀오면 콤보킬이 초기화되는 현상 수정
■ 보스 몬스터에게서 드롭된 장비의오라 이펙트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격파 시 입장할 수 없는 보스몬스터의 경우 컨텐츠 입장 이후 파티가 된 파티원은 격파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게 됩니다.
■ 우르스
- 입장 도중 흙 뿌리기 패턴이 발생했을 경우 구조 횟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카오스 반반
- 내면세계에서 펫 자동 물약이 한 번에 2개씩 소모되는 현상 수정
■ 자쿰
- 팔이 재생성 된 후 공격을 받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일부 팔이 재생성된 후 공격하지 않는 현상 수정
- 2페이즈 손뼉치기 패턴이 가끔 계속 지속되는 현상 수정
- 2페이즈 손뼉치기 패턴 종료 후 가끔 바닥의 화염 영역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 수정
■ 파풀라투스
- 알람 모드 중 행동 불가 상태가 되지 않게 수정
개발자 의견 : 알람 모드 중에는 파풀라투스가 맵 패턴 이외의 패턴을 하지 않지만 행동 불가 상태가 되면 행동 불가 상태가 해제된 후 자유롭게 움직이게 되어 맵 패턴 이외에도 자체 패턴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알람 모드 중에는 행동 불가 상태가 되지 않게 하여 스킬 사용에 따라 난이도가 변동되지 않게 수정하였습니다. |
■ 스우
- 1페이즈에서 사망한 후 부활하지 않고 있다가 파티원이 3페이즈까지 진입한후 부활하면 2페이즈로 이동한 후 이동할 수 없게 되는 현상 수정
- 중력장 패턴에 피격된 후 천장에 부딪히면 추가 데미지를 받는 현상 수정
■ 데미안
- 특정 패턴 시전 도중 몬스터를 추적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대상을 제대로 찾지 못하는 현상 수정
- 낙인이 7개 새겨지는 것과 동시에 무적 상태가 되면 무적 상태가 종료되어도사망하지 않는 현상 수정
■ 루시드
- 2페이즈에서 강력한 공격이 발동하는 것과 동시에 행동 불가 상태이상을 거는 스킬을 사용하면 가끔 루시드가 2가지 패턴을 동시에 하는 현상 수정
- 발판이 깨져서 사라진 이후 가끔 다시 재생성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가끔 칼날이 루시드와 다른 위치에서 발사되는 현상 수정
■ 윌
- 보스 UI에서 도전 불가능 상태가 노멀과 하드가 뒤바뀌어 출력되는현상 수정
- 1페이즈에서 공간이동한 후 잠시 무적 상태이지만 일부 공격에는 밀리는 현상 수정
■ 더스크
- 공포 상태에서 예고 공격이 이펙트보다 빠르게 데미지를 주는 현상 수정
■ 진 힐라
- 처치하면 출력되는 진 힐라의 음성이 파티 플레이 시 여러번 겹쳐 출력되는 현상 수정
- 퇴장한 파티원이 있을 경우 남은 파티원 수에 비례해서 양초 개수가 결정되게 수정, 양초 개수는 다음 영혼 베기 이후 변경
■ 검은 마법사
- 3페이즈에서 데미지가 강한 레이저의 이펙트를 일반 레이저와 다르게 변경
- 4페이즈에서 미하일의 소울 링크가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현상 수정
몬스터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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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으로만 피해를 입는 몬스터를일부 소환수가 타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발판에 설치되는 패턴이 2개 이상 같은 자리에 발생할 경우 1개만 데미지를 주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에등장하는 몬스터 중 스톰윙을 몬스터를 들어올리는 스킬로 들어올릴 수 없게 수정됩니다.
■ 크림슨우드의 마족 환술사가 특정동작을 할 때 공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츄츄 아일랜드의 족장 버샤크, 버샤크, 족장 크릴라, 크릴라의몸통 박치기 공격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에서처치한 몬스터의 경험치가 2,147,483,647을 초과하는 경우 경험치가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퀘스트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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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지스탕스 본부의 트레이닝 룸 포스 입장 시도 시 안내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돌발미션 버닝 필드 찾아가기! 수행 중 버닝필드에 입장과 동시에 다른 버닝필드로 이동하면 완료카운트가 2로출력되고 완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골드비치] 수상한 잠수함 퀘스트 연출의 배경에 현재 맵의 배경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뚝이의 연장 퀘스트의 퀘스트정보 및 대사에 수행지역을 잘못 안내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핑크빈] 폐허 너머에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라스 지역 '마지막 부속품'퀘스트 실패 후 다시 진행할 경우 퀘스트 연출이 다시 나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진 힐라 고통의 미궁 최심부에서제단이 등장하지 않아 미션을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장 소중한 것2 퀘스트 진행 중 맵에 소환되는 상자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신궁에서 패스파인더로 자유 전직한 경우 블랙헤븐 Act.2를 시작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카이럼] 엘프의 왕 퀘스트를 수락하고 바로 포기하면 아프리엔의 정수 아이템을 계속 받을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 첫 번째동행 <마지막관문>에서 파티원이 1명인 경우 캐릭터가 사망하면 킹 슬라임이 추가로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내가 누구게 퀘스트의완료 보상에서 장갑 공격력 주문서 100%가 지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셰헤라자드의 세번째 문제 퀘스트 완료 보상에서 전신 갑옷 힘 주문서 100%가 지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맵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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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든 스트리트 왕의 은신처에서캐릭터가 좌측 벽쪽으로 이동하면 펫이 아이템을 줍지 않고 점프를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요정의 숲 에우렐 배경의 산 이미지가잘려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빅토리아 아일랜드, 커닝시티 월드맵에서 환승 구역 위치가 세갈래길에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리에나 해협 해양 한가운데, 소멸의 여로 화염지대 절벽에서 펫과 안드로이드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퀸스로드 작은 다리의 특정 위치에서어빌리티 재설정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군의 성채 3층 집무실 앞 배경의 상자가 기둥 뒤에 가려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디브리엄성 하늘테라스 <5>에 배치된 카드 오브젝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틀린 시간의 신전2 배경의 달 위치가 어긋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사단 요새 명예의 전당에서 에레브의 BGM에 재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헬른 중심가의 다리 위에 캐릭터가올라가면 캐릭터 이름과 훈장 이미지가 잘려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르니움 세르니움 광장의 NPC 용잡이 어카운트, 부관 판초 아래에 투명한 발판이 존재하는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르니움 레프군 주둔지 근처의지형이 어긋나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불타는 세르니움 격전의 동쪽 성벽 5의 사다리가 어긋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 기사단 요새 1단계 : 요새 입구 배경의 나무의 위치가 어긋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 소멸의 여로 : 1단계에서 캐릭터가 맵 최상단으로 이동하면 하단 배경 이미지가 잘려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맵에서 캐논점프 스킬을 사용하면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이탈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커닝시티 지하철 선로를 따라서
- 커닝시티 지하철 환승구역
- 커닝시티 지하철 1호선 1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1호선 2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1호선 3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2호선 1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2호선 2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2호선 3구간
- 사자왕의 성 첫 번째 탑
- 사자왕의 성 세 번째 탑
- 사자왕의 성 다섯 번째 탑
아이템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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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이미지 수정
- 플라워 가드닝 의자 : 새싹 의자 사용 시 일부 헤어의 이미지가어색한 현상 수정
- 비 오는 날 돌의 정령 의자에서 표정을 변경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건틀렛 리볼버의 일부 동작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상어는 나다의 일부 동작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생선의 지배자의 일부 동작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달콤 펭귄 장갑을 착용하고 엎드렸을 때 어색한 현상 수정
- 박쥐의 주인 이펙트가 일부 라이딩에서 어색한 현상 수정
- 사립영재학교 교복의 일부 동작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일부 한벌옷과 함께 착용했을 때 사립영재학교 신발이 보이지 않던 현상 수정
- 일부 동작에서 사립영재학교 신발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 수정
- 건을 제외한 무기와 함께 화이트 더키 튜브 착용 후 점프 시 캐릭터의 손이 튜브 앞으로 나오던 현상 수정
- 폭죽팡팡 라이딩 탑승 후 고공 비행 스킬 사용 시 캐릭터의 다리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썸머 디뇽 모자를 착용했을 때 일부 무기가 모자 안쪽으로 보이던 현상 수정
- 일부 무기와 함께 명탐정의 돋보기 착용 시 앉은 자세에서 무기가 보이지 않던 현상 수정
- 한겨울 뽀글 모자를 착용했을 때 일부 무기가 챙 안쪽으로 보이던 현상 수정
- 사랑의 메신쥐 한벌옷 착용 시 일부 신발의 이미지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 수정
- 일부 동작에서 숲속의 실비아 헤어의 뒷머리가 잘려 보이거나 뒷모습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분필은 사랑을 싣고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무기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하드 캐리어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무기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콧수염입니다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무기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제네시스 무기의 이펙트가 일부 스킬 사용 후 출력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네크로 슬레이어 착용 시 무기 이미지가 손 위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
- 타임리스 킬릭 착용 시 무기 이미지가 손 위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
- 일부 얼굴 장식을 착용하고 라이딩으로 사다리, 줄에 매달릴 때어색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보스 클리어 시 드롭되는 장비 아이템이 레어 등급 이상일 경우 노출되는 오라 이펙트의 크기가 정상적으로수정됩니다.
■ 일부 전문기술 제작 레시피의 아이템명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아이템 강화 시 해당 장비의 이동속도, 점프력 수치가 최대 100까지 늘어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개발자 의견 : 장비에 부여될 수 있는 이동속도, 점프력의 최대치가 과거의 기준인 40, 23으로 낮게 설정되어 있어 해당 수치를 초과하여 강화가 진행된 뒤, 아이템의 강화 수치가 초기화 되면 이동속도와 점프력 수치가 음수로 적용되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장비에 부여될 수 있는 이동속도, 점프력의 상한선을 100으로 확장하여 해당 오류를 수정할 예정입니다. |
■ 성향 아이템으로 획득한 성향 경험치가 일일 성향 최대치 제한에 포함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안드로이드 아이템 설명 중 '안드로이드 장비 창에서 상점가기버튼' 내용의 강조 표시가 안드로이드마다 서로 다르던 부분이 통일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제논이 아케인셰이드무기 상자를 사용하면 주문서 강화 선택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스나이트의 체인 아이젠과 아이스나이트의시커체인 아이젠 아이템의 툴팁에 눈길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효과 설명이 추가됩니다.
■ 맵에 배치된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마네킹을 통해 헤어를 변경하면 다시 의자에 앉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끈적끈적한 신발, 머리 위에 무지개 떡 착용 시 파티 퀘스트에서 추가경험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월드 통합 파티 퀘스트에서는 표기된 수치보다 추가 경험치를 더 획득하는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캐릭터 생성 시 지급하는 장비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 패스파인더 : 유적 탐험가의 후드 방어력 7에서 2로 감소, 업그레이드가능 회수 2에서 7로 증가
- 제논 : 아토믹 부츠 이동 속도, 점프력 삭제
- 카이저 : 카이저 수련 슈즈 방어력 5에서 2로 감소, 업그레이드가능 횟수 2에서 5로 증가
- 카데나 : 에이이전트 슈즈 방어력 5에서 2로 감소, 업그레이드가능 횟수 2에서 5로 증가
- 엔젤릭버스터 : 노바 수련 부츠 방어력 5에서 2로 감소, 업그레이드가능 횟수 2에서 5로 증가
개발자 의견 : 장비가 가지고 있는 원래의 옵션과 캐릭터 생성 시 지급하며 결정되는 옵션이 달라 해당 장비에 이노센트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수정하기 위해 지급된 장비의 옵션에 맞게 원래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
■ 블루밍 퍼스널 코인샵에서 판매되는 일부 반지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 코스모스 링 “완성“ 교환권: 강화가 완료된 상태로 표시
- 벤젼스 링 “완성“ 교환권: 강화가 완료된 상태로 표시
■ 리부트 월드에서 디멘션 인베이드의전리품 사용 시 장갑 공격력 주문서 30%와 장갑 공격력 주문서70%가 지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봄 바람개비 아이템 설명에 모든무기에 착용 가능하다는 안내가 추가 됩니다.
■ 퍼펙트 키네시스 패키지, 천공의 시엘 세트의 어색했던 안내 문장이 자연스럽게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가 일루전 스탭 마스터리북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UI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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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정보, 내 성향 UI에서오늘 획득한 성향 경험치 숫자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인벤토리를 빠른 이동 버튼 위치로이동시킨 후 마을로 이동하여 인벤토리를 클릭하면 인벤토리 아래의 빠른 이동 버튼이 클릭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여 스킬 사용중 캐시샵으로 이동하면 미리보기의 캐릭터 외형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샵 퇴장 후 캐시샵의 UI가 게임화면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합성 UI에 명장, 장인이 제작한 아이템을 올려놓을 경우 아이템 툴팁에명장, 장인 표기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UI에서 길드 검색 결과 페이지를 다음 페이지로 넘긴 후 재검색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니게임 오목판 UI가 화면 밖으로 이동되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메이플 M 마일리지 알림 팝업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타포스 강화를 연속으로 시도하면클라이언트가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임 종료 팝업에서 출력되는 플레이타임이실제 플레이타임과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가 라즐리 스타포스 강화 시강화 결과 창에 라피스의 아이콘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능력치 UI에서 레전드리 어빌리티 옵션의 백그라운드 이미지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전승 UI의 툴팁에서 장비의 흔적 안내 문구 중 ‘13성 이상의 강화에실패’가 ‘12성 이상의 강화에 실패’로 수정됩니다.
개발자 의견 : UI에서의 안내 문구가 현재 12성일 때 13성으로 강화 시도를 명확하게 표현하지 못하고 있어 실제 로직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
기타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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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든 포탈 사용과 동시에 NPC를 클릭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NPC 상점을 열어둔상태로 캐릭터 선택화면으로 이동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이스터빌의 NPC 톰슨의 금고 이미지가 투명하여 배경 이미지가 비춰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라이프의 예티 파라오가 가진 잠재능력이 농장 경험치 5 증가에서 15 증가로 변경됩니다.
■ 더 시드 29층에서 미션을 완료 후 붉은 모래가루를 우측 표지판에 떨어뜨리면 다음 층으로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 시드 49층에서 로보토이,흰 모래토끼, 카투스, 이블아이가 등장하지 않게됩니다.
■ 작업 관리자를 통해 게임을 종료할 경우 게임 옵션 변경 사항이 저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상태에서 아이템이 드롭된 후 다른 채널로 이동했다가 원래 채널로 돌아오면 가끔 드롭되어 있던 아이템이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업적 반지의 대왕에 리부트 코스모스링이포함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비정상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된후 재접속 시 유지되어야 할 버프 효과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래그 레이스에서 아이템의 소멸과동시에 아이템을 획득하면 획득 대기시간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래그 레이스에서 6등 이하로 완주 시 5등과 동일한30 랭킹 포인트를 지급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진의 룬을 사용하여 캐릭터가거대화되면 캐릭터 머리 위의 초대장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리트 챔피언 킬러 비를 모두처치하더라도 관련 업적에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리트 챔피언] 좀 희귀한 녀석들 처치
- [엘리트 챔피언] 좀 희귀한 녀석들 많이 처치
- [엘리트 챔피언] 좀 희귀한 녀석들 대량 처치
■ 루타비스 시간의 틈새에서 펫이내 캐릭터 뒤로 보내기 옵션을 적용해도 캐릭터 앞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아이템 줍지 않기 스킬이활성화된 펫이 보스맵 입장 직후 보스 몬스터를 바로 처치하면 떨어진 아이템을 줍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창의 펫 탭에서 슬롯에 등록된물약을 클릭하여 선택 후 슬롯을 다시 클릭하면 물약 선택이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무기를 장착 해제 후 다시장착하면 소울 게이지의 최대값이 0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라잡이를 통해 일부 컨텐츠로 이동할 때 컨텐츠맵 도장 획득을 위해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가 등장하는 맵으로이동하게 됩니다.
- 저주받은 신전 : 신전의 입구
- 레벨 광산 : 너구리 소굴
- 니할사막 버닝로드 : 아리안트 동문 밖
■ 아케인포스, 어센틱포스가 부족할 때 출력되는 배리어 효과음이 스킬 효과음에서 일반 효과음으로 변경됩니다.
■ 선택의 갈림길의 모험가 직업 미리보기에서 사용하는 스킬 및 사운드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임 접속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의 띄어쓰기 오타가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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