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아크

발탄 패턴 기믹 정리

황금치키인 2021. 9. 4.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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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탄 -

 

⓵ 1네임드 (시정/회폭 필수)

 

12 45 78 1011 자리 정하기

딱렙 트라이 시 출혈관리 필수 성부(타인), 만능물약(본인), 정화 트포 + (정화룬)

 

(1) 검은늑대

첫 시작 시 시너지딜 몰기

- 46줄 늑대 변신 (9시로 가서 모여있기)

 

(2) 붉은늑대

출혈 디버프 3중첩 쌓이면 아픔 (정화로 관리)

앞 할퀴기

★ 사라졌다가 1~2번 할퀴고 휘릭 (사라지기/점프 후 들어가지 말고 휘릭 기다렸다 딜)

★ 점프(워윅궁), 휘릭바깥쪽 폭발 (사라지기/점프 후 들어가지 말고 휘릭 기다렸다 딜)

★ 삼겹살 바닥 -> 뒤로 이동 후 이동경로와 평행하게 바닥에 줄 터짐

(뒤로 이동하는 방향을 잘 보고 피하기)

덤블링 발차기

회오리 패턴

 

- 40줄 : "파괴자 루카스 난입" -> 머리 위에 표식 생긴 사람이 찢어지기

★★ 파란 늑대에 전방 돌진 패턴 자주 나오므로 겹쳐있으면 파란 늑대를 반대쪽으로 빼는게 편함.

금색 버프 생긴사람은 새로 들어온친구 때려야함

 

- 36줄 도주 : 36줄부터는 암흑 디버프 5개 쌓이면 감금

 

- 30줄 무력패턴자리대로 서서 구슬 차례대로 먹어야함 (웨이 사용 or 패턴 후 실리안 사용)

★★★ 구슬패턴 때 앞사람 먹었는지 보지말고 12시방향 보스 체력 아래 ㅁX3, X4 이런식으로 적혀있는 스택 보는게 편함.

(본인자리가 6번째면 보스 체력 아래 디버프 스택이 X5 일 때 먹어주면 되므로 멀리 드리블하다가 스택 보고 먹기.)

 

무력되면 푸른늑대로 변함

 

(3) 푸른늑대

★★★ 손에 색깔 에너지가 생긴 뒤 짤패턴 2개 사용 후 세 번째에 손에 있는 색깔과 동일한 에너지를 던진다변환 후 패턴 개수 마음 속으로 세고 언제 빠질지 미리 생각 해 놓자.

 

손 빨간색 바닥에 빨간 장판장판 없는 쪽으로 도망

손 초록색 바닥에 녹색 장판장판 없는 쪽으로 도망 (녹색 에너지 던진 자리 안전이지만 8인 기준 사람들이 한 곳에 뭉쳐있는 경우가 없어 멀리 도망가는게 낫다.)

손 파란색 동결멀리 도망 (동결을 누군가 맞을 시 그 위치 기준 다시 동결 에너지 퍼져나감.)

할퀴고 휘릭바깥 폭발 (붉은늑대와 동일)

정면에 표창 던지기 (늑대 옆 안전)

 

- 26줄 : "통솔자 루가루 난입" -> 머리 위에 표식 생긴 사람이 찢어지기

★★ 파란 늑대에 전방 돌진 패턴 자주 나오므로 겹쳐있으면 파란 늑대를 반대쪽으로 빼는게 편함.

금색 버프 생긴사람은 새로 들어온친구 때려야함

 

- 20줄 도주

 

- 15줄 무력패턴자리대로 서서 구슬 차례대로 먹어야함 (웨이 사용 or 패턴 후 실리안 사용)

★★★ 구슬패턴 때 앞사람 먹었는지 보지말고 12시방향 보스 체력 아래 ㅁX3, X4 이런식으로 적혀있는 스택 보는게 편함.

(본인자리가 6번째면 보스 체력 아래 디버프 스택이 X5 일 때 먹어주면 되므로 멀리 드리블하다가 스택 보고 먹기.)

 

무력 후에 표창 장판 생기니 6시 or 12시 끝에 서있기

(장판은 가장 바깥 쪽 부터 3, 2, 1 순으로 한 번 터지고 별모양 8방향으로 한 번 더 터지니 굳이 6, 12시로 안가도 타이밍을 알면 움직이며 피할 수 있다.)

 

(4) 검은늑대

빨간색파란색 패턴 전부 함

회오리 패턴 때 표창 날아오는 방향 일정하다(잘 보고 제자리에서 좌우로 왔다갔다 하면서 피하기)

검은안개 터트리고 사라지면 한 명 공포에 걸림 -> 핑찍어서 알려주고 무력화

무력화 2번 실패 시 전멸늑대가 사라졌을 때 가장 먼 사람이 공포에 걸린다버스 시 이를 활용하여 무력이 약한 사람이 상대적으로 더 멀리 떨어져 있기도 한다.

 

- (공통늑대가 기모으면 움직이면서 바닥장판 피하기안피하면 기상기 빠져서 계속 맞을 수 있어 위험

 

 

 

 

 

⓶ 2네임드 (시정/파폭/부폭/화수/암수)

 

2네임드 1페이즈 <160~130>

발탄이 벽에 박을 시 발탄 체력 아래에 일정 시간 유지되는 디버프가 생성된다.

이 디버프 유지 기간 동안 파괴 가능. (기절시간동안 파괴해야한다 -> X)

(발탄 기절이 풀리고 점프하다가 갑자기 파괴되는 경우는 이 디버프 유지 기간이었기 때문이다.)

 

★ 조우 직후 국룰 택틱

- 3시로 이동부식폭탄 후 파괴폭탄

- 1시로 이동점프 후 휠윈드 시 11시로 이동

- 2번 돌진 이후 도끼 2번 휘두르기 후 찍기(발탄 옆 안전찍기

휠윈드(찍은 자리 안전 경직면역 스킬)와 밖으로 터지는 장판(찍은 자리 안전)

- 8번 비뿌리기 (제자리에서 삼각형 or 사각형으로 돌기) 7~8번째에 외곽으로 이동

발탄한테 바로 붙어서 휠윈드 유도

- 9시에서 2번째 파괴

- 8번 비뿌리기 (제자리에서 삼각형 or 사각형으로 돌기) 7~8번째에 외곽으로 이동

- 120줄까지 기본패턴 피하기 (카운터 안됨돌진패턴은 피하자)

★ 공대장은 131줄 바훈 까먹지 않기

 

<기본패턴>

1. 크게 점프 후 바닥에 십자 높은 확률로 휠윈드 연계 (낮은 확률로 십자찍기 or 연계X)

점프 후 바닥에 십자로 터지는 장판이 생겼다면 빠져있다가 휠윈드 빠지는거 보고 들어가자.

2. 도끼 빛나면서 한 번 휘두르고 십자 찍기

3. 어글자한테 도끼 4번 찍기 (마지막 찍기 후 생기는 바닥장판 조심)

 

<< 131줄 바훈투르 후 핑으로 유도 >>

 

2페이즈 <120~65>

 

- 120줄 중앙으로 점프해서 이동 (중앙조심벽날아감

- 110줄 중앙으로 점프해서 이동 (중앙조심피자조심)

- 110줄에 임포스터 패턴어글자면 나온 뒤 시정 or 기둥 뒤로이동

발탄이 떨어지며 어글자에게 하는 빨간장판 공격은 즉사판정(시정 불가능)

이후 빨간장판 외에 터지는 바람공격은 딜판정(시정가능)

- 88줄 지형파괴중앙에 모였다가 반대로 이동

- 88줄에 바위 뒤로 숨기 후 어글자 임포스터패턴기둥 다 터지니 빠지기

(한 쪽만 지형파괴가 되어 반대쪽은 넓으므로 그냥 넓은 반대쪽으로 빠지는 게 좋다.)

 

3페이즈 <65~16>

 

- 65줄 버러지패턴중앙으로 점프해서 이동모여서 바닥장판 터트리고 카운터 준비

(발탄에서 3발자국 정도 떨어진 곳에 다같이 모이는 것이 국룰직접 보면 앎)

★★ 발탄이 총 3번 소리를 낸다. 3번째 소리가 들리자마자 카운터를 치면 대체로 맞출 수 있다. (끙 끄응 끙. 1, 3번 소리 거의 동일)

- 30줄 지형파괴기존에 파괴됐던 곳으로 이동벽에 딱 붙어야함 임포스터패턴기둥 다 터짐 (터진 기둥쪽 안전높은 확률로 기둥 터질 때 휠윈드 연계하니 생각해서 완전히 빠져 있자.)

- 16줄 차원문(차원문과 발탄 사이에 있으면 낙사) 이동 후 중앙, 6(차원문 이동 후 중앙이나 6시에 서있지 말고 3, 9시 같은 곳에 가 있자.)에 찍으면서 나타남 -> 4방향 피자패턴.

- 16줄에 첫피자 이후 바훈or발탄 차원문 생기자마자 바훈

바훈 쓴 경우 안날아가니 기둥 빈 곳으로 가서 대기

(바훈 안쓰고 장판 보고 움직이면서 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게 되면 이미 개빡숙이니 굳이 안적음)

 

4페이즈 <유령40~0>

 

★★★ 잡기 패턴 주의 ( 40, 27, 13. 40줄부터 1/3 지점마다 나온다. )

★★ 초반 카운터는 치고 나면 유령발탄 디버프를 제거해야 하니 안으로 붙어주자.

 

<도끼 짤패턴>

 

1. 크게 점프 후 바닥에 십자 높은 확률로 휠윈드 연계 (낮은 확률로 십자찍기 or 연계X)

점프 후 바닥에 십자로 터지는 장판이 생겼다면 빠져있다가 휠윈드 빠지는거 보고 들어가자.

2. 도끼 빛나면서 한 번 휘두르고 십자 찍기 (발탄 옆 안전)

3. 어글자한테 도끼 4번 찍기 (마지막 찍기 후 생기는 바닥장판 조심)

4. 도끼 빛나고 점프찍기공격 (3번까지 가능.)

첫 번째 찍기 후 잠깐 쉬다가 두 번째 찍기가 나오면 100% 3번 찍는다.

2번 찍는 경우는 첫 번째 찍기 후 곧바로 두 번째 찍기가 나온다.

5. 앞뒤앞 (생각보다 3번째 찍기 범위가 넓으므로 확실하게 뒤로 이동하자.)

 

<특수 짤패턴>

 

6. 안밖패턴 도끼 내려놓고 양손으로 바닥 찍으면 바깥안전 -> 안쪽안전

7. 발 2번 구르고 카운터

8. 원혼구슬 4방향 나오고 카운터

(구슬 먹은 사람은 안전하게 구슬 먹은 자리에 대기. 카운터 치는 자리에 장판이 터질 경우 경직 판정으로 카운터 스킬이 씹힐 수 있으므로 카운터는 대체로 워로드가 치는 편)

9. 3번 비뿌리기 후 찍는곳으로 들어가기(3번째 비 뿌리기 이후 중앙 쪽으로 모이자. 벽으로 퍼지면 멀리 있는 사람이 떨어지는 곳에 들어가기 힘들다.)

10. 반격기 딜중지 (도끼 자루 안전)

11. 차원문 벽쪽에 붙기 or 전조 보면서 피하기 이후 중앙이동 or 어글자찍기

12. 짧은 휠윈드 이후에 양 손으로 바닥에 도끼 찍고 바닥 피자or 도넛모양으로 터지는거 연계 (바닥 터지는 순서 보고 피하기)

13. 손 뻗고 잡기 후 낙사

14. 보호막 파괴 후 무력 (반드시 딜기로 파괴 후 무력 넣자.

15. 감금 (화염수류탄 사용 시 편함)

16. <포효 -> 침묵O> (1)도끼 안빛나면 안쪽안전 / (2)도끼 빛나면 바깥안전

(이후 곧바로 발 밑에 버러지패턴과 동일한 장판이 생기니 정신 차리고 장판까지 피해주자.)

17. <포효 -> 침묵X> 3카운터카운터를 친 사람 발 밑에 일정시간 유지되는 침묵 장판이 생기며 다른 사람이 그 장판을 밟으면 같이 침묵에 걸린다. 3번째 카운터 못 칠 시 전멸 (하드의 경우 원혼구슬들이 같이 나오는데, 3카운터때는 이 구슬을 먹으면 장판이 생기므로 먹지 말고 드리블하거나 완전 구석에서 다같이 뭉쳐서 먹어 구슬을 제거해줘야 한다.)

 

-> 16, 17번은 전조가 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으니 침묵” 유무를 잘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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